[EDUTAINMENT] 우주를 시간여행하는 퀴즈크리에이터 워크숍 @노원우주학교

노원우주학교와 함께 <우주를 시간여행하는 퀴즈크리에이터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퀴즈박물관은 누구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퀴즈플랫폼을 위해 퀴즈크리에이터 워크숍을 준비해 왔습니다. 

그 시작을 노원우주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했습니다. 

노원우주학교 이정규 관장님의 환영인사와 퀴즈박물관 정혜원 관장님의 소개말로 시작했어요. 


아이들이 무엇인가 적고 있죠? 퀴즈 만들기를 도와줄 워크시트입니다. 워크시트 작성법 설명을 듣고 빅히스토리관으로 이동할 차례가 되었네요. 


아이들이 어디를 갈까요?


빅히스토리관에서 전시물에 집중하는 아이들입니다. 워크시트를 들고 다니며 열심히 살펴보고 워크시트를 작성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전시물에 이렇게 집중하는 모습. 각자 자신이 흥미있어 하는 대상에 몰입하는 모습에 놀라움을 숨기기 어려웠습니다. 

보통의 과학관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진지한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할까요. ^^


퀴즈만들기와 퀴즈풀기 순서 사이의 쉬는 시간. 역시 아이들은 게임을 좋아합니다. 한쪽에 마련해둔 퀴즈체험 태블릿을 놓치지 않네요. 


드디어 아이들이 만든 퀴즈를 푸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더 신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명씩 나와서 스피드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했어요. 문제를 맞추면 간식과 스티커 획득!

받은 스티커는 각자 만든 퀴즈에 투표하도록 했어요. 


아이들이 진지하게 퀴즈를 살펴봅니다. 게다가 자신이 만든 퀴즈에는 투표하지 않기로 한 약속도 잘 지켜줬어요. 

퀴즈풀기가 끝난 후 이정규 관장님께서 퀴즈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대망의 투표결과 발표!!!

참여한 모든 아이들에게 수료증과 토이트론에서 제공해주신 기념선물을 증정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단체사진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아이들이 어떤 반응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와 잘 따라와줄까 하는 걱정을 동시에 가지고 준비했던 워크숍은 

예상을 훌쩍 띄어넘어 재밌게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을까 싶었던 워크시트 작성도 잘 해주었고 

진지하게 퀴즈를 만들고 푸는 과정이 보는 사람을 미소짓게 만들었다고 해야 겠네요. 

맞춤법이 틀린 아이들이 있었다는 건 안비밀입니다. ^^;;

아이들의 진지함에서 에너지를 얻은 첫번째 퀴즈크리에이터 워크숍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장소에서 어떤 크리에이터를 만나게 될까요?




주식회사 와이드브레인   

주소 (본사)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26, 316호 / (기업부설연구소)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길 34, 3층 301호